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야간문효능 자세히 알아보자!

반응형

야간문의 정확한 이름은 야관문이라고 하는데, ‘밤에 빗장 문을 열어준다’ 라는 대단한 뜻을 가지고 있다. 보통 부작용이 없는 '천연 비아그라' 라고 하는데...



그 뜻 하나 만으로 야간문효능 무엇이 좋은지 알 수 있을 것 같은데, 보통 야간문은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여러 개를 묶어서 빗자루로 사용하여 일반적으로 잡초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가 높아졌다고 한다.



부종을 제거한다!


독성이 없으며 간과 콩팥의 기능을 좋게 만들어주는 야간문은 어혈제거에도 효과적이라 손발이 자주 붓는 사람들이 꾸준히 섭취를 하게 되면 부종제거에 있어 효과적이다.




기침완화에 효과적


야간문을 달여서 농축액으로 아침과 저녁으로 식사 후 복용을 하게 되면 기침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맛이 약간 쓰고 맵기 때문에 농축액만 먹기 부담스러울 때는 설탕 또는 꿀을 섞어 먹어도 좋다.



정력 강화에 탁월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야간문의 뜻은 '밤에 빗장을 풀어주는 약초'라 하였는데 그만큼 정력 강화에 효과가 탁월하다는 것이다. 남성의 정력 강화 뿐 아니라, 여성의 정력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성인들의 건강한 성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야간문효능 제대로 보기 위해선 술을 담가 마시는 게 가장 좋다고 한다. 술을 담굴때는 35도 이상의 술에 우릴때 최고의 효과를 본다고 한다.


당뇨병에 효과적


야간문은 혈액 속 당의 수치를 알맞게 조절하는 효과적이기 때문에 당뇨 치료 또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 당뇨가 있을 경우 오골계를 끓여 먹을 때 야간문과 함께 넣어 복용하면 더욱 좋으며, 말린 야간문으로 수시로 차를 만들어서 먹어도 당뇨병의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시력개선에 효과적


현대인들의 많은 시간을 스마트 폰이나 TV, 컴퓨터를 보는데 할애하고 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 아간문은 눈의 피로 및 눈병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다. 야간문을 물에 달여 마시거나, 차로 만들어 마시게 되면 눈병 및 눈의 피로를 개선하고, 눈이 맑아지며 시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 야간문으로 만든 차를 하루 3~5회 정도 꾸준히 마시게 되면 급성위염 증상이 완화되고 지사제의 기능을 하여 설사를 멈추게 한다. 그리고 기관지 질환(기침, 가래 등)에도 좋으며, 나이가 있는 사람이 꾸준히 복용을 하게 되면 면역력을 상승시켜 감기 등 잔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 원기회복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니 야간문효능 정말 다양한 것 같다.



위와 같이 야간문효능 몇 가지를 알아보았는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정학한 명칭은 야관문이다. 야간문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어서 위와 같은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 여러 효능 중 특히 정력 강화에 좋다는 건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건강한 성생활을 위해 필요하다면 섭취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