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뒷골이 땡길때 원인 알아보자!

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끔씩 뒷골이 땡기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자주 있는데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주위에서 나이의 많고 적음을 떠나 가끔 뒷골이 땡긴다고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 단순하게 근육이 약간 뭉치거나, 잠을 잘못자서 그렇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뇌출혈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초기증상 중 하나가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라고 하니 단순한 두통으로 판단하지말고 고질적원 원인이 있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다. 그럼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뒷골이 땡길때 원인을 알아 보자.




1. 혈관질환(고혈압)


뒷골이땡길때 첫번째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고혈압인데, 화를 내거나 충격을 받았을 때 혈압이 갑작스럽게 상승하면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난다고 한다.





2.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으로 알고 있는데 스트레스가 뒷골이 땡기는 이유중 하나이다. 



위에서 언급한 혈압 상승과 관계가 있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교감 신경 말단에서 카테콜아민 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혈관이 수축되게 된다. 이 때문에 혈액이 흐르는데 방해를 하기 때문에 혈압이 올라가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으면 뒷골이 땡길 수 있다.



3. 승모근


승모근은 등세모근이라고도 하며 어깨벼를 움직이고 팔을 지탱해주는 근육이다. 승모근은 엄청난 중력을 지탱해주는 근육이라 항상 압박을 받고 있는데, 특히 잘못된 자세를 취할때, 사무직 회사원의 경우 업무를 위해 PC모니터를 보기위해 머리를 숙이고 있을때 이런 압박의 영향이 커지기 때문에 근육이 뭉치게 되고 뒷골이 땡길때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위와 같이 간단하게 뒷골이 땡길때 원인을 알아보았는데 서두에 언급한 것처럼 단순한 문제라면 하루, 이틀 지나서 완화되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지만 그 원인이 분명하고 사소한 문제가 아니라면 병원 치료를 길게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병원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반응형